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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버스
유니티에서 Image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Hierarchy 창에서 우클릭을 하고 'UI - Image'를 선택하여 생성할 수 있다.
Image 오브젝트는 Canvas 위에 그려지게 되는데 Canvas는 Image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생성된다.
캔버스 상의 위치
캔버스 위에 위치한 UI들은 Camera가 보는 좌표와 다른 좌표를 갖고 있다.
따라서 캔버스 위에 위치한 UI의 좌표를 변경하려면 Camera의 좌표를 Canvas의 좌표로 변환해주어야 한다.
또한 캔버스 상의 UI들은 RectTransform을 갖는다.
transform도 사용할 수는 있지만 RectTransform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하는데 사용법을 아직 익히지 못해서
우선 transform을 사용하겠다.
따라서 캔버스 위의 Image의 좌표를 수정하는 코드는 다음과 같다.
transform.position = Camera.main.WorldToScreenPoint(new Vector2(0f, 0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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