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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led Type 이미지 생성
유니티의 fillAmount 함수를 사용하면 UI를 원하는 만큼 채울 수 있다.
체력바, 혹은 시간제한 등을 나타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fillAmount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Canvas 위의 Image 하나가 필요하다.
Image를 하나 생성해준 후 Inspector 창에서 Source Image를 할당해주면 ImageType 이 나온다.
여기서 Image Type을 Filled 로 선택해준다.
Filled 선택을 하면 Fill Method, Fill Origin, Fill Amount 이 나오는데 이름처럼
Fill Method 는 채우는 방식, Fill Origin 은 채워지는 지점, Fill Amount는 채워진 정도를 의미한다.
Fill Method를 Horizontal로 선택하여 채우기 방식을 수평으로 설정한다면 체력바 등을 만들 수 있을 것이고
Radial 360을 선택한다면 360도 돌아가는 타이머 등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fillAmount
fillAmount 함수처럼 Canvas 위의 UI와 관련된 함수는 UnityEngine.UI에 내장되어 있다.
따라서 UnityEngine.UI를 참조하기 위한 코드를 작성해야한다.
using UnityEngine.UI;
fillAmount 함수는 Image 컴포넌트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gameObject.GetComponent<Image>().fillAmount = 0.5f;
}
}
결과
Image 가 반토막이 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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