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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SetActive, Destory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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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Active와 Destory 메서드의 차이점

 

두 메서드 모두 오브젝트를 없앤다는 관점에서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두 메서드에는 차이점이 존재하는데 이는 직관적으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다.

 

 

 

 

 

 

SetActive

 

SetActive 메서드는 말 그대로 오브젝트를 비활성화 하겠다는 의미이다.

 

오브젝트가 보유한 자식, 스크립트, 종속된 변수 등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후 다시 사용하고 싶을 때 SetActive 메서드로 다시 활성화시키면 비활성화시키기 이전의 상태 그대로 다시 사용 가능하다.

 

SetActive 메서드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gameObject.SetActive(false);

 

SetActive 메서드에 false를 전달하면 비활성화되고 true를 전달하면 활성화된다.

 

 

 

 

 

 

Destory

 

Destory 메서드는 말 그대로 오브젝트를 파괴한다.

 

더 이상 오브젝트에 관련된 코드, 종속된 오브젝트나 변수 등을 완전히 사용할 수 없게 된다.

 

Destory 메서드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Destory(game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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