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AddForce
Rigidbody 컴포넌트에는 AddForce 라는 이벤트함수가 내장되어 있다.
AddFroce 메서드의 기능은 좌표를 입력받으면 해당하는 좌표의 값과 방으로 오브젝트에 힘을 가한다.
이 오브젝트를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GetComponent 함수를 사용하여 컴포넌트를 불러와야 한다.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LeftAlt))
GetComponent<Rigidbody2D>().AddForce(new Vector2(0, 500));
}
이 때 Rigidbody2D 를 여러 번 호출할 것을 예상하여 컴포넌트를 미리 불러오는 것도 가능하다.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Rigidbody2D My = GetComponent<Rigidbody2D>();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LeftAlt))
My.AddForce(new Vector2(0, 500));
}
}
728x90
반응형
'유니티 > 유니티 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애니메이션 (0) | 2023.10.07 |
---|---|
[유니티] 이미지 반전 (transform.localScale) (0) | 2023.10.07 |
[유니티] 물리엔진, 충돌 (Rigidbody, Collider, OnCollisionEnter) (0) | 2023.10.06 |
[유니티] 오브젝트의 좌표 (transform.position) (0) | 2023.10.06 |
[유니티] 오브젝트의 이동 (transform.Translate, transform.Rorate) (0) | 2023.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