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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의 좌표
transform 클래스의 position 프로퍼티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좌표를 구할 수 있다.
스크립트를 오브젝트에 할당해 준 후 아래 코드를 실행시켜주면 오브젝트의 좌표가 출력될 것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Debug.Log(this.transform.position);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transform.position.x
position의 멤버변수 중 x, y, z 라는 값이 있다.
이 변수들을 통해 오브젝트의 x 좌표, y 좌표, z 좌표를 각각 따로 얻는 것도 가능하다.
따라서 아래 코드처럼 작성하면 오브젝트의 x 좌표만 출력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Debug.Log(this.transform.position.x);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transform.position 을 이용한 오브젝트 이동
transform.position 프로퍼티를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이동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아래 코드를 실행시키면 오브젝트가 (0, 0, 0) 좌표로 이동할 것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W))
this.transform.position = Vector3.zero;
}
}
* 여기서 Vector3.zero 는 (0, 0, 0) 과 같다.
따라서 this.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0, 0); 이라고 작성해도 무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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