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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유니티 엔진

[유니티] 이미지 반전 (transform.localSc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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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form.localScale

 

transform.localScale 을 이용하면 오브젝트의 이미지를 확대, 축소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transform.localScale 의 값은 벡터로 설정되어 있어서 이 값을 원하는대로 바꿔주면 된다.

 

만약 이미지를 4배 크게 하고 싶다면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2(2, 2); 라고 작성하면 된다.

 

따라서 아래 코드처럼 작성한다면 w 키를 입력받았을 때 오브젝트의 크기가 4배로 커진다.

 

그러나 localScale 은 벡터값일 뿐이므로 w 키를 여러 번 누른다고 해서 계속 커지지는 않는다.

벡터값은 변함없이 (2, 2) 이기 때문이다.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W))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2(2, 2);
}

 

 

 

이를 이용해서 벡터값을 음수로 지정하면 오브젝트를 좌/우 반전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아래 코드처럼 작성하면 w 키를 눌렀을 때 오브젝트가 좌/우 반전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W))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2(-1,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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