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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 Class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Input 클래스를 이용하여 키보드, 마우스의 입력을 받을 수 있다.
키보드 입력
Input 클래스의 GetKey 메서드를 사용하면 해당 키가 눌렸을 때 True 값을 반환받을 수 있다.
GetKey 메서드는 키가 눌려있는 동안 True를 반환하고
GetKeyDown 메서드는 키가 눌릴 때 True를 반환하고
GetKeyUp 메서드는 키를 뗄 때 True를 반환한다.
위 메서드들은 해당하는 상황이 아닐 때에는 항상 False 를 반환한다.
따라서 아래 코드를 실행시켜보면 'w' 를 누를 때에는 True 가 출력되며
그렇지 않을 때에는 False 가 출력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Debug.Log(Input.GetKey(KeyCode.W));
}
}
마우스 입력
마우스 클릭 입력은 Input 클래스의 GetMouseButton 메서드를 사용하여 받을 수 있다.
0은 좌클릭, 1은 우클릭, 2는 휠을 나타낸다.
GetKey 메서드와 마찬가지로 마우스가 눌려있는 동안 True를 반환하고 눌려있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한다.
GetMouseButtonDown, GetMouseButtonUp 메서드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아래 코드를 실행시켜보면 마우스 좌측 버튼을 누를 때에는 True 가 출력되며
그렇지 않을 때에는 False 가 출력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Debug.Log(Input.GetMouseButton(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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